본문 바로가기

암호를찾아라

암호를 찾아라 v0.2

드디어 0.2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짝짝짝.

버전은 올라갔는데 막상 열어보면 달라진게 별로 안보일지도 모르겠다. 첫화면에서 크게 달라진 점이라고 하면... 저기 위에 상태바가 생겼다는 거? 원래는 그냥 열때마다 다른 문제가 나타나고, 껐다켜면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나고 했었는데, 이제는 타이틀바에 문제 번호가 떡하니 찍혀있고, 이게 누구의 말인지도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역시 상태바의 오른쪽을 보면 타이머가 작동하고 있다. (살짜그리 오류는 있지만... 못쓸정도는 아니다) 이걸로 이제 얼마나 빨리 암호를 풀었는가를 잴 수 있게 되었다.


저거를 보면 바로 알겠지만, 이제는 문제를 실제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에서 문제 선택메뉴를 고르면 오른쪽과 같이 생긴 화면이 뜬다. 여기 나오는 건 각각의 사람이름들. 무려 400명의 사람이나 등록되어있어서 원하는 이름으로 스크롤 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13000가지 명언 리스트를 다 뒤지는 것 보다야 쉬우려니...

사람 이름 오른쪽의 숫자는 이 사람이 한 명언의 개수와, 그 중에서 실제로 풀었던 명언의 수를 표시하고 있다. 색깔로도 표시가 되는데, 붉은색은 하나도 풀지않은 경우이고, 파란색은 완전히 다 푼 경우를 의미한다.

예전에는 켤때마다 예전 문제가 날아가 버렸는데, 이렇게 하고나면 하나하나 파란색으로 채워가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려나? 내가 풀었던 문제들을 차곡차곡 쌓아나간다는 느낌도 들고 말이지...


저기 사람을 다시 클릭하면 또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보시다시피 아직 안푼 문제의 경우에는 어떤 명언인지 숨겨져 있고, 다 푼 경우에는 그 명언이 나타나게 되어서 한번 푼 명언은 나중에도 다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물론 특정 명언을 선택하면 그 문제를 푸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그 외에 나는 다 푼답시고 풀었는데 잘했습니다 팝업이 나오지 않을때, 대체 뭐가 틀린거야? 를 확인하는 정답확인 메뉴가 추가되었다. 이 정도면 일단 이제서야 가까스로 기본 기능을 갖추게 되지 않았나 싶어...